신한은행 소액대출 상품 소개

신한은행은 소액대출 상품으로 비상금 대출과 쏠 편한 포켓론을 제공합니다. 이 두 상품은 긴급 소액 대출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300만 원 또는 500만 원까지의 현금을 비대면으로 빠르게 대출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.

대출 서류 없이 간편 신청

신한은행의 소액대출 상품은 신용대출로, 별도의 서류 제출 과정이 없습니다. 단지 신용점수와 내부 등급을 충족한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. 이는 주부, 무직자, 사업자를 포함한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.

비상금 대출

비상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사의 보험증권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,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대출 가능합니다.

신한은행 소액대출 비교


쏠편한 비상금 대출
쏠편한 포켓론
대상고객서울보증보험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
서울보증보험 개인신용평점(등급) 1~6등급 이내
만 19세 이상 내국인
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
KCB 평점 631점 이상,
연소득 35백만원 이하 개인
만 19세 이상 내국인
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
대출한도최저 50만원 ~ 최대 3백만원
서울보증보험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
최소 50만원 ~ 최대 5백 만원
대출기간1년
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 가능
만기일시상환: 1년
원금균등분할상환: 1년 또는 2년
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만기일시상환 또는
원금균등분할상환
적용금리리연 6.47% ~ 6.77%연 5.88% ~ 6.89%

두 상품 모두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며, 두 상품을 중복으로 모두 이용할 수는 없고 하나의 상품만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새 희망 홀씨 자격을 충족하고 보험증권 발급도 가능하다면 비상금 대출은 다른 은행을 이용하고 신한은행에서는 포켓론 상품을 이용하면 두 상품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이자는 1년 365일 매일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.

원금균등분할상환

계약기간 1~ 2년 동안 대출받는 금액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분할 상환하는 방법으로 매달 원금의 일정금액을 납부합니다. 매달 납부하는 원금 외에 추가로 소액을 상환할 수 있고, 중도 상환수수료는 없으며, 원금을 일부 상환하게 되어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.

만기 일시 상환

계약 기간 1년 동안 원금은 납부하지 않고 매일 발생하는 이자만 정해진 날짜에 납부하는 방식입니다.

이 역시 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, 일부 금액을 상환하여 이자를 줄일 수가 있습니다.

소액마통방식과는 다르게 원금 전체에 대하여 이자가 발생하고 중도 상환을 하게 되면 다시 인출을 할 수가 없습니다.

만기일 전에 원금 총액을 상환하여야 합니다.

Leave a Comment